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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적용일: 2025년 5월 20일
프라임론대부(이하 “회사”)는 정보주체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고객님께 해당 내용을 알리고 동의 절차를 거치며,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ㆍ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립니다.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① 대출계약 및 이행 등
    – 대출계약의 체결여부 판단을 위한 대출심사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계약서 등 우편물 발송
② 고객관리
    – 본인확인, 금융사고 조사,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법률상의 의무이행 등
    – 대출계약의 체결, 유지, 관리, 상담, 이행, 대출금 지급 및 관리 등
    – 계약서, 청구서 발송
③ 마케팅 및 광고 등의 활용
    –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과 참여기회 제공
    – 고객만족도 및 시장조사
    – 대출관련 상품 및 서비스홍보, 이용권유
    – 통계적 이용 등 내부분석 및 공공기관의 정책자료 활용
제 2 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수집하는 항목
– 개인식별정보: 성명, 생년월일, 성별, 국적, 주소, 연락처, 직장명 및 사업자번호, 입금계좌 등
– 신용거래정보: 본 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부, 보증, 담보제공 등 거래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능력정보: 재산, 채무, 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 신용도판단정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연체, 부도,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등
– 공공기관정보: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자 등재 등 법원의 재판 및 결정정보, 체납정보, 경매 관련 정보, 사회보험 및 공공요금 관련 정보, 행정  처분에 관한 정보, 사업자등록정보 등
– 기타 (금융)거래의 설정, 유지, 이행, 관리를 위한 상담,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 이하에서는 각 정보에 해당하는 각각의 개별정보 명칭은 생략합니다.
② 수집방법
– 대출중개사를 통한 대출모집
– 홈페이지를 통한 대출 문의
– 대출 상담 및 채권 관련 상담
– 개인(신용)정보 조회
제 3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관련 법령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② (금융)거래 체결 시 개인(신용)정보는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5년(단, 거래종료일로부터 3개월경과 시 분리보관)까지 보유·이용되며, (금융)거래 거절 또는 취소 시 지체 없이 파기 됩니다.
③ 상품 홍보 및 판매권유 등 선택적 동의사항의 경우 (금융)거래 종료일로부터 3개월간 보유·이용되나, 언제든지 동의 철회 할 수 있습니다.
④ (금융)거래 종료일 이후 개인(신용)정보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 처리, 법령상 의무이행 및 회사의 위험 관리업무만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⑤ 『국세기본법』, 『상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관계 법령이 정한 목적만을 위해 보유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국세기본법, 상법
  –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국세기본법, 상법
  – 보존기간 : 5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제 4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 1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법률의 규정에 의한 정보 제공과 기타 법령이 허용한 하부 위탁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다음의 각 호의 경우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고객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한 고객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단, 이경우 당해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를 즉시 중단하고, 사전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이용한 사실 및 사유, 이용내역을 통지하여야 한다.)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제3자에게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신용정보집중기관 및 신용조회회사에 대한 제공
    – 제공 받는 자: 한국신용정보원, NICE 평가정보(주),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이용 목적:
        – 본인 확인 및 신용도 평가 등 신용정보회사의 신용조회업무
        – 신용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 계약 등 대부거래의 체결, 유지, 이행 및 관리(연체 관리 및 채권관리 포함)
    –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보증, 회사와의 대출거래정보 포함),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정보, 신용도판단정보, 공공기관 정보
    – 보유 및 이용 기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관계 규약에 근거한 기간
– 공공기관에 대한 제공
– 제공 받는 자: 금융감독원, 지방자치단체, 한국대부금융협회, 법원, 신용회복위원회
– 이용 목적:
        – 금융 감독업무 등 금융감독원의 업무
        – 금융 감독업무 및 정책 자료 활용 등의 지방자치단체의 업무
        – 정책 자료 활용 및 법령상 의무 이행 등 한국대부금융협회의 업무
        – 채권 회수 조치, 개인회생 및 파산의 지원 등 법원의 업무
        – 신용회복 지원 및 관리 등 신용회복위원회의 업무
    – 제공항목: 개인식별정보, 신용거래정보(보증, 회사와의 대출거래정보 포함), 신용능력정보, 신용평가정보, 신용도판단정보, 공공기관 정보
    – 보유 및 이용 기간: 개인(신용)정보의 제공목적 달성 시점까지
제 5 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②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할 경우 위탁계약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 부담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당해 계약 내용을 서면 또는 전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③ 제공한 개인(신용)정보는 제공목적 달성 시 또는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보유·이용됩니다, 제공목적 달성 후에는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만 보유·이용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서에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 업체 및 위탁 업무 내용:
– (주)몰리턴: 대부거래의 체결・유지・이행・관리 자동화
– Amazon Web Services, Inc.: 서비스 운영 환경 구축 및 데이터 보관(재위탁)
– 개인정보 이용기간: 수탁업체에 제공한 개인(신용)정보는 거래종료일(채권ㆍ채무 관계가 해소된 시점)이내에서 수탁계약 종료 시 또는 회사에서 파기할 때까지 보유 및 이용됩니다. 다만 마케팅 목적의 정보는 제공 동의일로부터 2년 이내로 이용이 제한됩니다.
수탁업체 추가 및 변경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제 6 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고객은 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열람에 대한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② 열람한 개인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고객은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으며, 회사는 필요에 따라 요구사항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고객께 증거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를 고객에게 알리고 처리정지에 대한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고객과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고객이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④ 위의 제①항 내지 제③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을 제출하여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⑤ 위의 제①항 내지 제③항의 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서 지정한 양식을 제출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를 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 접수 및 처리: 고객관리부(070-7524-7444)
제 7 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파기절차
– 보유중인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경과 또는 처리목적 달성 시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되며, 파기와 관한 사항은 기록 및 관리됩니다.
–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하며, 이 경우에는 해당 법률에 따라 해당 개인정보를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하며 관계 법령이 정한 목적만을 위하여 이용 됩니다.
– 보유중인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한 경우에는 일정한 내부 절차를 거쳐 해당 정보를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합니다.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률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해당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② 파기기한
– 고객의 개인정보는 개인 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 등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영업일 이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는 우선적으로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개인정보 보호법』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접근권한을 업무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로 한정하여 차등 부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하여 연 2회 이상의 개인정보 보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② 정기적인 자체 점검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월1회 자체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③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④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는 보안 소프트웨어를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⑤ 해킹 등에 대비한 보안프로그램 등의 기술적 조치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백신 소프트웨어 등의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⑥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접근통제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⑦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 매월 1회 이상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⑧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⑨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출입통제 절차를 갖추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 31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27조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구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담당자: 최충민
 – 전화번호: 070-7524-7444
 – 이메일: ccm8127@naver.com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 10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 (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포털
대검찰청: (국번없이) 1301 (spo.go.kr)
경찰청: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금융감독원: (국번없이) 1332 (fss.or.kr)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36조, 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분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중앙행정심판위원회(국번없이 110, simpan.go.kr)